본문 바로가기
이전글/2010

BOOK-2010.03

by 물개선생 2010. 3. 11.
트렌드 헌터

트렌드 사냥 -> 적응적 혁신 -> 바이럴 메시지로 이어지는 혁신 문화를 알기 쉽게 다른 책입니다. 잘 구성된 목차 별로 세부 주제가 있고, 각 주제는 1페이지로 정리한 노트와, 그것을 오래동안 기억에 남겨둘 수 있는 1장의 사진으로 정리하고 있는데요, 지하철에서 출근 전 머리를 말랑 말랑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입니다. 거의 모든 주제가 다 추천할만한데, "혁신을 시작하려면 관점을 바꿔라"는 주제가 다음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어 기억에 남네요. 루 거스너가 IBM 전 직원에게 발송한 '필수적인 행동 변화'라는 메모는 출력해서 벽에 붙여 둘만 합니다.

세상을 뒤흔든 프로그래머들의 비밀

가볍게 고른 책인데, 의외로 내용이 괜찮았던 책입니다. 특정 기술이나, 교육, 개발과 관련해 대단한 성과를 보이고,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일명 록 스타 프로그래머들 14인의 인터뷰를 담은 글인데요,
Spring의 로드 존슨, AOP의 아드리안 코일러,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앤디 헌트 등 기존에 쉽게 접하기 힘든 분들을 JSF를 주도했던 에드 번즈가 직접 그들이 어떻게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 - 숨겨진 자질과 습관, 학습 방법 등 - 드러나도록 현명하게 인터뷰했습니다. 열정이 떨어져 갈때 읽으면 사라진 열정을 다시 채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의 비전이나 경력 개발 방향을 고민하는 개발자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구요.